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3℃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4℃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5℃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리그 오브 레전드 팝업스토어, 한 달간 5만명 방문

리그 오브 레전드 팝업스토어, 한 달간 5만명 방문

등록 2016.08.17 17:13

한재희

  기자

공유

LoL 팝업스토어 현장 모습.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LoL 팝업스토어 현장 모습.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달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개설됐던 ‘LoL 팝업스토어(Pop-up Store)’에 총 5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플레이어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가 세계 최초로 개설한 공식 팝업스토어로, 컵, 문구류,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통해 게임을 넘어서 LoL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일 평균 1500여명, 주말에는 2천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기록됐다. 또한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시기인 7월 29일부터 방문객 수가 2배 가량 증가하는 등 LoL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오픈 첫날인 7월 15일에는 팝업스토어 개장 1시간 전부터 플레이어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상품 중에는 평일 100개, 주말 2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 ‘미스터리 박스’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미스터리 박스에는 피규어, 인형, 액세서리(마우스 패드 및 모자)가 무작위로 각 1종씩 담겨 있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입 가능하고, 한정상품으로 더 이상 판매되지 않는 제품들이 일부 포함돼 있었다.

이 상품은 오픈 첫날 1시간 만에 당일 판매분 100개가 매진된 것을 시작으로 한달 동안 총 2200여개가 판매됐다.

한편 현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도 플레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현장 방문객을 위해 선착순 상품 증정 이벤트, SNS 사진 인증 이벤트 및 전문 코스튬 플레이 팀과 함께하는 사진 촬영 이벤트 등이 진행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플레이어들이 보내온 성원에 힘입어,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판매됐던 상품을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미래형 전사의 모습을 한 LoL 챔피언들이 형상화된 ‘프로젝트’ 의류 및 마우스 패드 등이 판매되며, 다가올 개학 시기에 맞춰 학교를 테마로 한 제품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