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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와 인도는 보툴리눔톡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다. 대웅제약은 2017년 현지 시장에 나보타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현재 파나마, 과테말라 등 남미 6개국에서 나보타를 판매하고 있다. 멕시코의 보툴리눔톡신 시장은 남미 내에서도 브라질에 이은 2위 시장규모를 차지하고 있고, 경제적 성장에 따라 미용 시술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돼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인도는 대웅제약이 직접 법인을 설립해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국가로, 아시아에서 보툴리눔톡신 시장 규모 5위권에 든다. 약 12억명의 인구를 고려했을 때 앞으로 미용시장에서 추가적 성장가능성이 크다.
나보타는 현재까지 60여개국에 약 7000억원 수준의 수출 계약이 체결돼있으며, 2018년에는 미국시장에도 발매될 예정이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사업부장은 “앞으로 나보타를 전세계 주요 국가에 발매해 글로벌 브랜드의 입지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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