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시작
챗봇은 스마트폰 어플인 ‘카카오톡’ 기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다. 보험 상품의 안내와 자주 묻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을 친구 추가한 뒤 채팅창을 열면 키워드와 함께 카테고리 선택창이 열리고 필요한 정보를 자동 응답 받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향후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해 기술 개발한 뒤 다양한 보험 관련 업무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다.
또 GA설계사들을 위한 보험료 간편 설계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챗봇은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접점 가능성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FAQ 자동응답 솔루션인 ‘IBM OurAnswer’를 도입해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시킬 방침이다.
뉴스웨이 박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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