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라인업 강화로 ‘SUV 명가’ 재건
쌍용차는 2016년 한 해를 돌아보고 2017년 사업 계획 공유 및 목표 달성을 다짐하기 위해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전진대회에는 최종식 사장, 와수데브 툼베 최고재무책임자(CFO), 송영한 국내영업본부장 전무를 비롯한 본부별 임직원 및 전국 판매 대리점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16년 판매실적 포상을 시작으로 2016년 실적 리뷰, 2017년 판매목표 달성 및 정도영업 결의문 채택, 2017년 사업계획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난 4일 출시된 ‘뉴 스타일 코란도 C’의 판매 전략을 함께 논의하며 판매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해 쌍용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2015년 대비 7.7% 증가한 15만5844대를 판매하며 14년만에 연간 판매 15만대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내수판매(10만3554대)도 2003년(13만1283대) 이후 13년 만에 1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7년 연속 증가세를 달성했다.
쌍용차는 올해도 내수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2017년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영업네트워크 경쟁력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 ▲영업활동 지원시스템 개선 등 핵심 전략과제를 선정해 중점 추진키로 했다.
최종식 사장은 “2015년 출시 이후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볼리 브랜드, 35년 역사의 국내 최장수 자동차 코란도 브랜드, 새로운 대형 프리미엄 SUV Y400 등 한층 강화된 라인업을 통해 2017년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SUV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최우수 대리점에는 서평택대리점이 선정됐으며, 최다판매 대리점은 춘천대리점, 최우수 판매왕에는 화곡대리점 유지현 오토매니저, 누적판매 1000대 이상 기록을 세운 판매명인에는 춘천대리점 박창환 오토매니저와 오산대리점 임선호 오토매니저가 각각 선정됐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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