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새로운 사업의 한 축인 B2C 유통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특히 혁신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유통 네트워크에 적용해 아시아 지역을 넘어 글로벌까지 유통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생산시설 증설과 같은 하드웨어 성장을 넘어 유통 네트워크 및 프리미엄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의 성장으로 모델을 확대할 방침이다.
작스 타이어즈는 가격 경쟁력 및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과 함께 타이어를 유통하는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1949년 호주 시드니에 1호점을 설립해 현재 83개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타이어 전문 매장과 달리 모든 매장이 고급 자동차 딜러 매장처럼 투명하게 오픈돼 있다. 또한 모던한 스타일의 디자인, 고객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편하고 친근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해 기존 타이어 매장과 차별화를 꾀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지주회사 역할 강화 및 지속적인 타이어 성장을 바탕으로 향후 자동차 관련 분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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