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개막사서 언급, “게임산업 내 도전·실험 필요”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25일 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환영사에서 지난해 게임업계의 트랜드 변화를 설명하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해 굉장히 실험적인 게임들이 전세계 곳곳에서 출시됐다. 오버워치는 이미 존재하는 장르를 혁신적으로 바꿨고 포켓몬고는 아예 새로운 장르를 소개했다.”며 “넥슨 또한 모바일에서 에브터 디 엔드와 이블 팩토리라는 작은 실험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목표는 항상 해오던 것이 아닌 색다른 무엇인가에 도전하고, 과정에서부터 배우고, 그러한 노력이 어떤 결과물을 가져오는지 지켜보는 것이었다. 그리고 지금 2017년엔 더 큰 실험작들이 작업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게임 산업 내에 도전, 실험들이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도전들이 게임 산업에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이고 꾸준히 인기를 누린 작품들은 모두 말도 안될 것 같은 실험에서부터 탄생했다”면서 “이런 실험과 혁신은 이루기 쉽지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분야에 있어 실험은 결국 성공을 이끌기 마련이다. 산업을 움직이는 동시에 세상도 한층 발전된 곳으로 만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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