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 미국 법인이 갤럭시S와 갤럭시S 플러스 사전 예약주문량이 갤럭시S7·갤럭시S7 엣지보다 30% 증가하며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전작인 갤럭시S7보다 30% 늘어난 양이라고 언급했을 뿐 구체적인 S8예약 판매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다.
팀 벡스터(Tim Baxter) 삼성전자 미국 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성명을 통해 “갤럭시S8 시리즈에 대한 호응은 향후 밝은 판매 전망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수백만 명이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뿐 아니라 그 과정에서도 혁신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IT전문매체 더버지는 “대부분의 통신회사와 소매점이 갤럭시S8 재고를 충분히 갖고 있다”며 “재고가 충분하다는 것만으로도 칭찬받을만 하다”고 평가했다.
다만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붉은 액정 논란과 와이파이 논란, 빅스비 출시 지연 등은 삼성전자가 앞으로 넘어야 할 과제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붉은 액정과 와이파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이번 주 내에 진행하기로 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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