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파트너·미디어 등 초청 제품 발표회 개최텐센트·아이치이·웨이보 등 중국 현지 기업들과 협업 강화
18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현지 파트너·미디어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리장성 중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쓰마타이창청을 배경으로 만든 야외 특설 무대에서 갤럭시S8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중국에서 정식 출시는 오는 25일부터이며 미드나잇 블랙·오키드 그레이·메이플 골드·코랄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메이플골드 색상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지난 1992년 중국 진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었다"며 "’갤럭시 S8’·’갤럭시 S8+’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기지 9곳을 운영하고 7개 R&D센터, 디자인센터에 4,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두고 있으며, 이번 ‘갤럭시 S8’·’갤럭시 S8+ 출시와 함께 중국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갤럭시 S8’·’갤럭시 S8+’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의 경우,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연계해 장소·이미지·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의 중국어 음성인식 기능을 다음 달까지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중국의 대표적인 컨텐츠 기업인 텐센트(Tencent)의 신작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게임런처와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와 협력해 ‘갤럭시 S8’·’갤럭시 S8+’로 게임을 하면서 생중계가 가능하며, 소셜미디어 ‘웨이보(weibo)’를 통해 ‘기어 360’을 활용한 360도 동영상 생중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가격은 ‘갤럭시 S8’는 5,688위안 (한화 약 93만원), ‘갤럭시 S8+’는 6,188위안(한화 약 101만원)으로 책정됐다. 미드나잇 블랙 모델의 경우,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제품도 선보이며, 가격은 6,988위안(한화 약 114만원)이다.
갤럭시S8의 출시로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회복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해 갤럭시노트7 단종 사태로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3.3%로 6위에 그쳤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5월 10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갤럭시 S8’·’갤럭시 S8+’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한 고객들은 정식 출시일보다 먼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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