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오는 7월 31일까지 ‘투명우산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국내에만 1100여개 초등학교에 73만개가 넘는 투명우산을 나눴다.
12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투명우산 나눔 활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공모방식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투명우산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5분 이내의 UCC 영상을 제작해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활동’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특히 지난해에는 동영상 콘텐츠의 파급력과 전달력에 주목해 처음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했다. 실행 첫 해임에도 불구하고 70여 건의 동영상이 접수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올해 공모전은 6월부터 7월 말까지 두 달 간 진행된다. 주제는 ‘투명우산의 필요성과 어린이 교통안전’이다.
현대모비스는 주제의 적합성과 내용의 참신함 등을 평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개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투명우산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접수가 마감된 8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8월 18일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31일에 시상한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상무는 “동영상은 일회성 콘텐츠가 아니라 인터넷 공간에 축적되어 지속적인 유인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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