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7 CSR 보고서는 기존의 인쇄 보고서 형태에서 온라인 퍼블리싱 형식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구독할 수 있으며 매거진 형식의 하이라이트 섹션을 마련해 2016년 주요 이벤트 및 2020년까지 CSR 활동 목표와 단계적 활동 계획을 수립한 ‘CSR 비전 2020 로드맵’도 공개했다.
2010년 이후 8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 보고서는 CSR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고객만족과 품질경영 ▲지역사회 참여 및 개발 ▲투명·윤리경영 ▲통합환경경영 ▲기후변화대응 ▲임직원 가치 창출 ▲임직원 건강과 안전관리 ▲협력사 상생경영의 8대 CSR 중점 항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5/16 CSR 보고서의 경우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16 임팩트 어워드’에서 ‘CSR 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 2016/17 CSR 보고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온라인 퍼브리싱 형식으로 확인 가능하며 PDF 버전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hm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