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T, 임원인사 단행···이동면 융합기술원장 사장 승진

KT, 임원인사 단행···이동면 융합기술원장 사장 승진

등록 2017.12.08 09:06

이어진

  기자

공유

강국현 마케팅부문장 등 6명 부사장 승진

이동면 KT 융합기술원장(사장). 사진=KT 제공.이동면 KT 융합기술원장(사장). 사진=KT 제공.

KT는 2018년 부사장급 이상 주요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KT는 연구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융합기술원장 이동면 부사장을 사장으로 발탁했다.

KT의 융합기술원은 5G와 기가인터넷, 인공지능 등 KT에서 추진 중인 혁신기술의 산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동면 융합기술원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R&D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강국현 마케팅부문장과 이필재 마케팅전략본부장 겸 기가지니사업단장, 박윤영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 신광석 재무실장, 신수정 IT기획실장, 윤종진 홍보실장 6명이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임 강국현 부사장은 마케팅 전문가로서 Y시리즈 요금제와 같은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여 인정을 받았다. 이필재 부사장은 KT의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가 조기에 정착되는데 앞장섰으며, 박윤영 부사장은 KT의 기업영업이 활기를 띠는 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신광석 부사장은 KT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A레벨 신용등급을 회복하는 등에 기여했으며, 신수정 부사장은 KT의 IT기획 및 기업보안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종진 부사장은 KT 이미지를 변화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