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 콘셉트빛의 궤적 형상화한 헤드램프.. 독창적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차로유지보조(LFA), 후측방모니터(BVM) 등 첨단 주행신기술 대거 적용
기아자동차는 7일 플래그십 세단 THE K9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THE K9은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콘셉트로 대형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위엄과 무게감을 형상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시작되는 후드의 풍부한 볼륨과 입체적이고 섬세한 디자인을 통해 웅장하면서 품격 있는 럭셔리 세단의 위엄과 기품을 강조했다.
또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LED헤드램프의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진보적인 인상을 부여했고, 순차점등 턴시그널 방식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균형 잡힌 비례감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인 이미지를 추구했고 강력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후면부는 세련된 인상과 고급스러움의 조화로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구현했다.
리어콤비램프에는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빛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 후 조화로움을 유지하면서, 크롬 가니쉬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기아차는 고급 오너드리븐 콘셉트의 대형 세단으로서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THE K9에 적용된 핵심 기술을 최초 공개했다.
THE K9에 동급 최초로 적용된 ▲차로유지보조 (LFA)는 전방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선행 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 및 차로 중앙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향 및 가감속을 제어해주는 첨단 주행 신기술이다.
일반 도로까지 실제 사용 구간을 대폭 확대한 ▲차로유지보조(LFA) 기술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와 함께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주행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후측방 사각지대 감지 및 경보시스템에 한 단계 진일보한 ▲후측방모니터(BVM)도 신규 적용된다.
▲후측방모니터(BVM)는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조작할 경우,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좌/우 클러스터 화면에 개별적으로 표시해 안전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곡선 구간 주행 시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도 탑재된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는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곡선구간에 진입하기 전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자동적으로 감속해 곡선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제어한다.
전면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를 동급 최초로 적용해 전방위적인 안전성을 높였다.
GPS와 연계해 차량이 터널에 진입할 때, 창문과 공조 시스템을 자동적으로 제어하는 ▲터널연동 자동제어 기능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디자인과 기술력의 정수로서 고급차의 새로운 지평 열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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