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H-패널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소비자 14명과 직원 60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농협은행 상품·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제시,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또 영업현장의 불편과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중심·현장중심의 전략수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호 소통을 통한 가교역할도 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패널제도’를 도입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해 ‘NH-고객패널’이 제안해 채택된 138건 중 78%에 달하는 106건의 제안을 연내 실행했다. 거주지 유형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하는 ‘콕카드’, 모바일로 자산설계가 가능한 ‘NH스마트 핌’ 등이 대표적이다.
이창호 마케팅부문장은 “고객중심경영을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NH-패널단’을 통한 소통으로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