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18’ 전시회 참가 -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전문 브랜드인 ‘KCC Beauty’ 선보여- 화장품 한류 트렌드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에 글로벌 기업들 이목 집중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매년 유럽에서 개최되는 업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로 실리콘 제조업체 및 세계적인 화학기업들을 포함한 전세계 화장품 원료사들이 대거 참석해 화장품용 원료, 연구 및 제조설비 등 최신 업계 동향과 기술·제품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KCC는 자사의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전문 브랜드인 ‘KCC Beauty’를 내세워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제조사로서 확실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판촉을 벌였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화장품 시장 추세에 맞춰 개발한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제품들을 선보여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최근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인 화장품의 오랜 지속력 구현을 위한 기능성 원료인 ‘레진블렌드’, ‘아크릴레이트 실록산’을 주력으로, 피부의 감촉을 좋게 해주는 원료 ‘엘라스토머 파우더’, 고기능성 하이브리드 파우더 제품 및 응용화장품 제형 등 약 41종의 제품을 전시, 소개했다. 또한 제품 홍보뿐 아니라 제품 개발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고객사의 제품 개발 상담 등을 적극적으로 펼침으로써 화장품 제조 기업들의 제품 개발에도 도움을 주어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해외 전시회 참가는 단시간에 여러 나라의 고객을 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객과의 1:1 소통으로 제품의 반응을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새로운 거래선을 발굴할 수도 있다. 이에 KCC는 다른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인코스메틱스 전시회에도 적극 참여하며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KCC의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의 우수한 기술력과 인지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다질 것“ 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공 KCC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