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학생 37명에 40주 800시수 교육
이날 입학식에는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한국어 연수생 37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한국어 연수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통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대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1950년 개교 이래 목포해양대학교 첫 외국인 대상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 37명이 입학해 5월 16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총 2학기 800시수 40주 동안 운영된다. 개설과목은 “한국어 말하기”, “한국어 듣기”, “한국어읽기”, “한국어어휘·문법”, “한국문화” 총 5과목으로 한국어 초급반과 기초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식에서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대학이 국제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기틀을 만들고 있는 국제교류본부의 노고를 치하한다. 누구나 처음 가는 길은 어려움이 많은데 그 어려움을 헤치고 나아가야 성취할 수 있다”며, “대학의 국제화는 이제 당면한 과제며 현실인 만큼 국제교류본부는 계속해서 전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목포해양대 국제교류본부 정재룡 본부장은 “먼 이국땅에서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 따뜻한 마음으로 품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