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관계자는 “2010년 국내 최초로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학생 814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며 “학부 졸업생들의 10% 이상이 국내외 유명 대학원에 진학하고 28개 학과(부)에 재적학생 1만6,967명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한양사이버대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문대학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28개 학과 및 전공으로 공학계열은 총 5개 학과 및 학부이다.
한양사이버대는 교육부 재정지원 특성화 사업인 ‘2018년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또한 코딩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 취업준비생, 소프트웨어 개발자, 중·고교 코딩 교·강사 등 다양한 성인학습자의 요구를 충족할 계획이다.
인문사회계열은 상담심리학과, 미술치료학과, 청소년상담학과를 비롯해 사회복지학부, 아동학과 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실용 학과들이 개설되어 있다.
재학 중 전문 자격증 혹은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 중이며 영어, 일본어학과 등 외국어 분야의 전공과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실버산업학과도 운영 중이다.
디자인계열에는 국내 온라인대학 중 가장 큰 규모의 디자인학부가 운영되고 있다. 학과 소개 및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