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에너지 기업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한 공동 비즈니스 발굴 지원글로벌 에너지 프로젝트 발굴단 파견 및 상담회 개최 마케팅 지원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이번 마이크로 그리드 기업협의체 구성을 통해 기업간 교류협력과 공동 사업화 및 기술개발 프로젝트 발굴을 지원하며, 향후 글로벌 에너지 프로젝트 발굴단 파견 및 해외 잠재 수요처 발굴, 국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로 시장진출 및 프로젝트 사업화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기반의 마이크로그리드 부품 및 시스템개발사업으로 ESS연계 하이브리드 분산발전설비 분야와 마이크로그리드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운영시스템 개발이 적용된 ICT 융·복합 산업에 대한 마이크로그리드시스템 산업생태계 구축 및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하는데 목적이 있다.
마이크로그리드산업은 소재, 가공, 단위부품, 모듈부품, 완제품의 단계로 구성되며 수많은 소재와 부품이 사용되고, 고도화된 기술 및 생산구조를 가지는 것이 특징으로 한전의 광주·한전 혁신도시 이전에 따른 영향과 공공기관·연구기관·에너지기업간 연계 강화를 통해 신기술 확보 및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에너지 신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에너지 고갈 및 환경규제 등으로 인하여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산업육성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한다.”며 "지역 에너지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잠재 수요처 발굴 연계 마케팅지원 등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 협의체 참여기업 모집은 한국광산업진흥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진행 중이며 이메일과 팩스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