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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종금증권 “스카이라이프, 신사업 추진 비용 부담 여전”

메리츠종금증권 “스카이라이프, 신사업 추진 비용 부담 여전”

등록 2018.10.16 08:42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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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종금증권은 16일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3분기 신사업 추진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만6000원에서 1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3분기 스카이라이프의 별도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0.9% 늘어난 1663억원, 영업이익은 15.9% 하락한 116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UHD 안드로이드 TV 등 고가 상품 위주의 판매 전략으로 가입자 감소에도 ARPU(가입자당평균매출)는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으나 SLT(Skylife LTE TV),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 론칭과 인터넷 재판매 가입자 증가로 3분기 마케팅 비용은 전년동기대비 8.4% 늘어난 432억원이 예상된다.

사업부 재편 및 비용 구조 개선 노력은 지속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작년부터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자체 OTT 서비스 ‘텔레비’는 기대에 못 미치는 가입자 성장으로 아쉬움을 남겼으나 인터넷 재판매의 경우 최근 ‘방송+인터넷’ 홈 결합 상품 출시 등으로 안정적인 가입자 성장을 기록 중이다.

향후에는 효율적인 비용 구조 개선을 위해 부진한 사업부를 정리, 수익성을 빠르게 개선시킨다는 계획이다.

정지수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최근 케이블 SO 인수 등 유료방송 영향력 확대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며 40만원 미만의 인당가입자당 가치로 케이블 업체를 인수할 경우 재무적 부담 없이 유료방송 시장 내에서 다양한 시너지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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