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매출 전년比9.1%↑신흥 시장 일시적인 수요 위축 전년 대비 줄어
순이익은 6700만달러로 37.7% 늘었고 영업이익률은 11.9%로 전년 대비 1.7%포인트 개선됐다. 원화기준으로는 매출과 영업이이익이 전년 동기 보다 23.9%, 45.4% 늘어난 1조353억원, 1229억원을 나타냈다. 이는 주력시장인 미국의 고성장과 유럽 수익성 개선 영향이 컸다. 건설 부문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간 북미, 오세아니아(NAO)지역 매출은 전년대비 32.4%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폭을 기록했다.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EMEA)지역 매출은 주요 전방산업 호조와 판매 채널 및 제품 경쟁력 강화로 전년대비 9.1% 늘었다. 반면 신흥 시장인 아시아·남미 지역은 인도 날씨 영향 등 일시적인 수요 위축으로 전년 대비 8.2% 줄었다. 두산밥캣은 올해에만 회사 장기 차입금 중 2억5000만달러를 조기 상환하는 등 재무구조 건전성을 강화했다.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 80.4%에서 올해 3분기 말 74.9%로 5%포인트 이상 하락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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