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서울 강서구에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본사에 각각 조사관을 보내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공정위는 이번 현장 조사를 통해 마일리지 운영과 관련한 회계·마케팅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항공사들은 최근 신용카드 고객에게 마일리지를 적극적으로 지급하고 있지만 마일리지로 항공기 좌석을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공정위는 지난달 초부터 2008년 이후 두 항공사의 마일리지 운영 내용을 제출받아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