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788억원으로 전년比 5.8% 증가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88억원, 당기순이익은 184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보다 각각 5.8%, 6.5% 늘었다.
화장품 사업은 외형이 증가한 반면 이익이 소폭 감소하며 주춤했다. 매출액은 수출과 면세 채널에서 판매가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9.8% 성장한 89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화장품사업 브랜드 투자와 연구개발 확대로 182억원에 머물며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매출액은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 개인용품의 매출 비중 확대에 힘입어 89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했다. 또 온라인 채널 비중 확대와 효율적인 비용 투입으로 영업이익이 48억원으로 크게 개선돼 106.2%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지난 1분기 태국과 베트남 현지 채널에 진출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루나(LUNA)가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을 홈쇼핑에 선보이며 채널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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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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