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건면은 농심의 건면기술력을 대표 제품 신라면에 접목해 개발한 전략제품으로, 지난 2월 초 출시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7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3200만개를 돌파했다.
농심은 미국 시장에 신라면건면을 내놓으면서 미국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본기업들과 승부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저가제품 위주의 일본라면들과 맛이나 품질에서 차이를 보이는 신라면,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 3총사로 일본라면을 더욱 추격하겠다는 의지다.
현재 미국 라면시장에서는 일본의 동양수산(점유율 46%)과 일청식품(30%)이 1,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농심(15%)은 3위를 달리고 있다. 농심의 점유율은 10년 전 2%에 불과했으나 꾸준히 상승하며 일본기업을 따라잡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미국시장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미국에서도 웰빙 트렌드가 꾸준히 확산되면서 관련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주류(主流)시장인 메인스트림에서 농심과 신라면 브랜드 위상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신라면은 미국 전역 월마트 4000여 전 점포에 입점돼 판매될 정도로 ‘K푸드’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 교포시장을 비롯해 월마트,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 신라면건면 입점을 서두를 계획”이라면서 “신라면의 진화를 표방한 신라면건면은 향후 해외시장에서 농심의 전략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신라면건면 수출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