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는 전기설비에 악영향을 주는 과부하율, 고조파, 역률 등의 정보를 고객이나 전기안전관리자에게 모바일로 실시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전력사용량과 월별 전기요금, 위치정보 등도 제공하며 고객들이 전기설비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특고압 수전설비 전기품질관리’ 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말까지 무료로 시범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전기품질관리 서비스의 확산, 정기검사 등 안전관련 공지 서비스 제공, 공동연구와 기술교류를 통한 데이터 기반 전기안전관리 협력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이범욱 기술이사는 “5G시대 디지털산업이 급속도로 변화하면서 전기안전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다”며 “이번 한전과의 협약이 수요자 중심·국민안전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혁신도시 한국전력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기안전공사 이범욱 기술이사와 한전 이종환 기술혁신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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