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증빙서류 제출 없이 무역대금을 송금할 수 있다.
기존 전자무역 서비스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자무역서비스 사이트에서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추가 신청한 뒤 우리은행에 전자무역업무 이용변경을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올 12월31일까지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가입 후 우리은행과 업무를 처리하는 기업은 가입월 포함 3개월 간 전자문서 전송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전자무역서비스 신규가입 후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기본료까지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출시로 서류제출 부담이 크게 감소하고 업무처리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추후 수출대금 입금 처리 건에 대해서도 무서류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