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외국어 학습 서적(중국어, 베트남어, 영어)을 발간 및 계획하고 있으며 양질의 해외도서 발굴 및 발간으로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관련 도서는 ‘패스 뉴 토픽 쓰기’,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패스 뉴 토픽 시리즈’ 등이 있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외국인의 한국어 학습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와 한국어 사용능력을 측정·평가해 그 결과를 국내 대학 유학 및 취업 등에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베트남관련 도서는 베스트셀러(‘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3종을 이미 출간했으며 10월 2일 ‘베트남 경제 리포트’(호치민 코참 경제백서, 저자 19명)를 출시해 베트남 관련 경제서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베트남 브이토픽(V-TOPIK)은 한국내 의뢰인의 통번역 서비스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매칭 및 주선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번역 전문대학교 교수부터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로 구성된 브이토픽은 다년간 통번역 교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9월부터 한국과 베트남에서 직접 의뢰를 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출판 참 김형년 이사는 2005년부터 2007년까지 한국노동부 고용허가제 한국어능력시험 (EPS-TOPIK)을 베트남에 처음 시행했고 한국노동부 고용허가제, 한국법무부 해투기업 산업연수생의 한국어능력시험을 약 6만 명이상 시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에 대한 정치, 경제,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베트남 현지 교육사업에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교육법인을 설립해 현재까지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출판사 참의 김형년 이사는 한국어교육에 대한 인연이 깊다. 2004년부터 시사일본어사(한글파크) 총괄이사로 재직하는 동안 ‘함께하는 한국어’(국립국어원 저)1, 2를 30만권이상 판매했고 (주)도서출판 하우의 부사장을 역임하면서 ‘거침없이 한국어’(MBC 시트콤), ‘열린 한국어’(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어교실 교재) 등을 기획했다.
2014년 도서출판 참의 설립과 함께 한국어능력시험(TOPIK) 교재개발, 한국어 학습서, 학술서 교재개발, 한국어교육 플랫폼 참코리안닷컴 구축 등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시장에서 선두가 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글로벌 시대 온라인 환경을 고려해 지류 서적에 국한되지 않고 동영상, QR 코드, 모바일 App, 보조 자료 등 온·오프라인 연계 가능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청소년상담사,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한국어교사 필독서 ‘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해외여행필독서 ‘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 기독교서적 ‘하나님을 만나면 보이는 것들’ 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