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현대제철 기술 박람회에 75개 업체 참가

현대제철 기술 박람회에 75개 업체 참가

등록 2019.10.23 11:47

김정훈

  기자

공유

22~24일 사흘간 당진 테크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안동일 사장과 참석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제공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안동일 사장과 참석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은 국내외 기업의 우수 기술을 알리고 협력업체와의 상생 실현을 돕는 ‘2019 현대제철 기술박람회(테크쇼)’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현대제철 테크쇼는 ‘기술, 성공을 위한 단 하나의 길’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2일부터 3일간 당진제철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테크쇼에는 지난해보다 11개사가 증가한 75개 업체가 참여해 전용부스를 설치하고 품질·생산성·환경·안전·에너지등 총 5개 테마로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참가기업들은 18건의 기술세미나에서 분야별 최신 연구동향 및 주요과제 등 다양한 주제발표를 하며 철강분야의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동국제강, KG동부제철, 대한제강, 환영철강공업 등 당진제철소 인근의 철강사를 초청해 협력사의 판로확대를 꾀하는 등 구매상담회의 내실을 기했다는 평가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협력사의 제안을 받아 개선품 및 대체재를 더욱 적극적으로 현장에 적용하고 외국산 자재의 국산화를 추진하겠다”며 “협력사들의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여 동반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