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복합 문화공간 ‘탑골프’ 연간 이용객 2000만명 넘어웹OS 내장해 별도 외부 기기 연결없이 사이니지 원격 제어
이 업체는 기존 골프연습장 이미지를 탈피해,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탑골프(TOP GOLF)’ 지점을 미국 50여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초대형 복합 문화 공간인 탑골프는 연간 이용객이 20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플로리다주 올랜도 소재 ‘탑골프’ 매장을 시작으로, 약 2년동안 ‘탑골프’ 주요 지점에 1만 대가 넘는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를 완료했다.
LG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토대로, AV(Audio Video)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SAVI Controls)’, 탑골프의 시스템업체 ‘디엠 디지털(Diem Digital)’과 게임 시스템 업체 ‘탑트레이서(Toptracer)’ 등과 긴밀히 협업해 ‘탑골프’의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독자 플랫폼인 ‘웹OS(webOS)’를 탑재하고 있어 셋톱박스 등 별도의 외부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랜(Wi-Fi)으로 연결된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설치 공간과 사용 목적에 따라 43·55·65인치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내 곳곳에서 설치된 LG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에서 다양한 방송을 비롯, 게임 스코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 상무는 “LG 사이니지를 활용한 탑골프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며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사이니지는 물론,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결합해 상업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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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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