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W 동영상 출력 기능 설정 서비스 시작
이번 최신 펌웨어는 Z 7과 Z 6에서 XQD뿐만 아니라 CFexpress 메모리 카드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CFexpress는 XQD보다 속도가 4배 정도 빠른 메모리 카드로, 촬영 및 촬영 이후 작업 절차의 고속화를 가능하게 한다.
RAW 동영상 출력 기능은 제품을 2.20 버전 이후의 펌웨어로 업데이트한 뒤, 니콘 서비스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유상 설정 서비스를 받으면 사용 가능하다.
이를 진행하면 Z 7 또는 Z 6에서 외부 레코더인 아토모스 닌자 V(Atomos Ninja V)를 활용해 풍부한 정보를 가진 12비트 ProRes RAW 영상 파일을 기록할 수 있다.
가공하지 않은 순수한 데이터인 RAW 영상 파일은 편집 작업 시 촬영자나 편집자의 의도대로 영상의 색, 밝기, 대비 등을 더욱 섬세하고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늘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 RAW 동영상 출력 기능 설정 서비스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서비스를 신청한 Z 7, Z 6 정품 사용 고객이 대상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와 유상 서비스 실시로 Z 7, Z 6의 활용도 및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니콘은 변화하는 사용자 요구에 맞는 사진, 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보다 전문적인 영상 촬영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Z 6 필름 메이커스 키트를 판매한다. Z 6 필름 메이커스 키트는 Z 6 더블 키트(Z 6, NIKKOR Z 24-70mm f/4 S, 마운트 어댑터 FTZ)와 고사양 짐벌, 마이크, 외부 레코더, 외장 SSD, 정품 카메라 배터리 등 필수 영상 촬영 장비로 구성됐으며, 오늘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니콘 이숍에서 구매 가능하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