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안철수 “2월2일 신당 창당 추진계획 발표”

안철수 “2월2일 신당 창당 추진계획 발표”

등록 2020.01.31 17:02

임대현

  기자

공유

안철수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안철수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안철수 전 의원이 오는 2월2일 신당 창당을 위한 계획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31일 안철수 전 의원 측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는 2월 2일 정치혁신 언론인 간담회와 기자단 오찬 간담회를 열고 신당 추진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알렸다. 앞서 안 전 의원은 신당 창당과 관련해 “조만간 언론인과 만나 질의응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안 전 의원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에게 당권을 넘기라며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손 대표가 응하지 않자, 바른미래당을 탈당했다.

보수통합이 추진되는 가운데, 안 전 의원이 참여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었다. 다만, 안 전 의원은 보수통합 대열에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신당 창당을 할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는데, 안 전 의원이 신당 창당 계획을 밝힘에 따라 확정이 될 분위기다.

신당이 만들어지면 ‘안철수계’로 불리는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합류할지가 관건이다. 대부분 안철수계 의원들이 비례대표인 만큼, 탈당을 하면 의원직을 잃게 돼 합류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안 전 의원이 창당 계획에서 이러한 부분까지 설명할지 관심이 쏠린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대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