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의 이용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겪은 소상공인과 카드 고객, 카드 가맹점에 경영안정자금 지원, 카드대금 청구 유예 조치, 카드대출 상환 유예 조치 등 다양한 형태로 대고객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시키고 주력 자회사인 우리은행 등 모든 그룹사의 보유 역량을 총동원해 코로나19 관련 지원을 단행한다.
우리은행은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 전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을 통한 우리은행 거래시 이용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음식업, 숙박업, 관광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에게 4000억원 규모로 신속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일시적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은 현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대출 만기를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 피해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하고 영세·중소 가맹점 이용고객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 지원을 단행하며 카드론 등 카드대출의 금리를 내리고 대출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종합금융도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우리종금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 만기를 유예하고 연체이자도 면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지역특산품과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현재의 위기 상황에서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이 다 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이번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은행과 카드 부문 등에서 금융지원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