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회장은 지난 8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2021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존 생명보험사업에서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동시에 신(新)성장동력을 확보해 미래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신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지난해부터 강조해 온 디지털 전환 기반의 양손잡이 경영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신 회장은 올해 5대 중점 추진과제로 ▲전통적 보험사업의 수익성 개선 ▲디지털 혁신을 통한 미래 성장 준비 ▲왕성하게 혁신하는 부서 문화 확산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 보호 실천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자산운용 대응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기업문화 업무 절차, 소통 방식, 사업모델 등 경영 전반을 디지털시대에 맞게 근본적으로 변화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정보통신 등 관계사와의 연계를 통한 디지털 전환 계획도 검토하고 있다.
신 회장은 디지털 전환은 혁신을 위한 수단이라며 발 빠른 혁신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그는 “디지털 기술 도입은 사업을 혁신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일 뿐, 그 자체가 목적은 아니다”라며 “우리는 디지털보다 혁신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의 성패는 미로에서 얼마나 발 빠르게 출구를 찾느냐에 달렸다”며 “과감하게 시도하고 실패해도 빨리 방법을 바꿔 도전하는 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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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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