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서정학 IBK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 취임

금융 은행

서정학 IBK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 취임

등록 2021.03.15 15:51

주현철

  기자

공유

사진= ibk저축은행 제공사진= ibk저축은행 제공

IBK저축은행은 지난 11일 개최한 주주총회에서 서정학 전 IBK기업은행 부행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정학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서민금융 건전성 악화 우려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으로 한층 강화된 내부통제 환경을 요구받고 있다”면서 “오늘 취임식에서 이 같은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해 한마음으로 결의를 다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IBK저축은행의 미래를 개척해 가기 위해 함께 가야 할 방향으로서 첫 번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서민과 소상공인 지원 강화’, 두번째 ‘저축은행업권 상위 10위 내로 도약’, 세번째 ‘디지털 플랫폼 강화를 통한 비대면 채널의 획기적 고객서비스’, 네번째 ‘소비자보호 강화와 사회적 가치실천’, 마지막으로 ‘조직문화의 Level-up’을 제시했다.

서정학 대표는 1963년생으로 경성고와 동국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이태원 지점장, IB지원부장, 기술금융부장을 거쳐 IT그룹장(부행장), 글로벌·자금시장그룹장(부행장), CIB그룹장(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기술금융, 투자금융, IT등 그룹경영 전반을 다양하게 경험한 바 있어 향후 IBK저축은행의 수장으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