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간 신청 1779만건 현금화 2034억원장기미사용·휴면계좌 예금 182억원 현금화
18일 금융위는 해당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 주최로 열린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소멸되기 쉬운 여러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현금화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실제 서비스 시작 후 4개월간 무려 1779만건의 신청이 들어와 2034억원이 현금화됐다. 또한 장기미사용·휴면계좌로부터 182억원의 예금도 현금화됐다.
이 외에도 ▲구독경제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중소금융과) ▲대리운전기사 단체보험 중복 가입 문제 해결(보험과) ▲주택연금 활성화(가계금융과)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민간참여 활성화(뉴딜금융과) ▲은행 알뜰폰 혁심금융서비스 금융·통신 융합(은행과) ▲소송에 따른 마이데이터 심사중단 사례 해소(금융데이터정책과) 방안 등도 우수 사례로 뽑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금융위 직원들의 적극행정이 범부처 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좋은 정책들로 결실을 맺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등 훌륭한 정책들로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