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치 독도’는 고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가상 공간이다. 흥미 요소와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독도 특화 금융·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독도특화상품’에서 독도 특화 ESG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기념품샵’에서 독도 특산물 ‘독도새우’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핫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독도전생체험’에서 성격유형테스트 기반의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하반기 중 당구를 테마로 한‘브랜치 당구’, 다양한 아시아의 모습을 담은 ‘브랜치 아시아’ 등 고객의 취미나 관심사 등을 테마로 한 특색있는 디지털 브랜치들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이고, 향후 메타버스 방식의 플랫폼으로 확대한다.
한편 ‘브랜치 독도’ 오픈을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모바일쿠폰(3000명)을 제공하고,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원(1명), 한정판 독도 굿즈(200명)를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다양한 브랜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금융은 물론 게임, 커뮤니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융합시킨 농협은행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