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 업소에 미리 결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됐을 때 재방문해 이용하는 소비 촉진 운동이다.
경남은행은 캠페인과 함께 ‘도시락 데이(DAY)’를 열어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전달하기로 했다. 본점 부서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주 1회 구내식당을 이용하지 않고 인근 소상공인 음식점에서 도시락을 배달해 점심을 해결한다.
최홍영 경남은행장은 “경상남도를 비롯해 산하 기관에서 참여 중인 착한 선결제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상권에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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