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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대표 “‘고객 중심 가치’ 핵심 경영철학 삼아야”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 “‘고객 중심 가치’ 핵심 경영철학 삼아야”

등록 2021.12.13 17:34

신지훈

  기자

김상현 롯데그룹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사진=롯데 제공김상현 롯데그룹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사진=롯데 제공

롯데그룹 유통사업군을 책임지게 된 김상현 총괄대표가 임직원들에게 ‘고객 중심 가치’를 핵심 경영철학으로 제시하며 소통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13일 오후 롯데 사내망을 통해 편지 형식의 글을 올리며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모든 직원을 섬기는 리더십이야말로 고객 중심의 시작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며 김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신속히 파악해 실행으로 옮기고, 더 나아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고객 중심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한국P&G 대표와 동남아시아 총괄사장, 홈플러스 부회장, DFI 싱가포르&홍콩법인 대표 등을 지낸 후 지난달 롯데그룹 임원 인사에서 롯데 유통 사업을 책임질 수장으로 영입됐으나, 현재 싱가포르에 거주 중이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2월부터 시작된다.

김 대표가 부임 전 서면 메시지를 통해 임직원에게 인사를 전한 것은 큰 변화를 맞이한 임직원들의 우려를 불식하고 격려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김 대표는 “이번 임원인사에서 조직 내 큰 변화가 있었기에 임직원 여러분들도 많은 기대와 함께 향후 변화에 대한 우려도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인사명령 이후로 그룹 주요 경영진 및 유통 계열사 대표들과 화상회의 등으로 지속 소통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지난주에는 잠시 한국을 방문해 롯데그룹 및 국내 유통 산업 전반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조직 구성 및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대한 열망이 여러분 사이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새로운 변화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통하는 리더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롯데가 갖춘 장점은 극대화하고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금까지 우리가 잘해온 것은 더욱 강화하고 방법을 알고 있으나 미처 실행하지 못한 것은 신속히 실행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며 “아직 방법을 찾지 못한 것은 그 해결책을 찾는데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고 불필요한 허례허식은 과감하게 버리겠다”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다. 고객 중심 원칙이 우리 모두가 공유하는 경영철학으로 자리잡는 그날까지 함께 소통하고 실천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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