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DGB금융은 이날 김태오 회장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2022년 시무식을 열고 계열사 CEO,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엔 ▲임성훈 대구은행장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 ▲박정홍 하이자산운용 대표 ▲김윤국 DGB유페이 대표 ▲도만섭 DGB데이터시스템 대표 ▲최태곤 DGB신용정보 대표 ▲권준희 하이투자파트너스 대표 ▲문경록·문호준 뉴지스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태오 회장은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넷플릭스를 사례로 들며 “파괴적 혁신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판을 뒤집고 새로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미는 넷플릭스는 우리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면서 “넷플릭스와 업종은 다르지만 늘 꿈꾸고 도전한다면 얼마든지 혁신의 기회는 열려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 회장은 “코로나19 불확실성 속에서도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그룹의 저력을 보여준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면서 “2022년은 새로운 DGB 10년을 만들어가는 첫 해인 만큼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그룹 미션을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은 ▲정도 경영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매진 ▲그룹 시너지 역량 강화 등 3가지 미션을 제시했다.
김 회장은 “2018년부터 정도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올바른 DGB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난관이 있더라도 정도경영의 가치를 임직원 의식과 조직 곳곳에 깊숙이 녹여내 꿋꿋이 지켜나가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아룰러 ‘원 DGB’ 기업문화에 대해서도 전 계열사가 협업하고 소통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협업의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계열사 간 연계 사업과 공동 마케팅을 발전시키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해야 한다”면서 “계열사 간 규모·업무 등에서 다름이 있겠으나 그룹의 원대한 꿈은 각 계열사가 지혜를 나누고 힘을 보탤 때 한 걸음 더 앞당겨질 것”이라고 독려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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