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롯데면세점, 카카오페이와 포스트 코로나 대비 맞손

롯데면세점, 카카오페이와 포스트 코로나 대비 맞손

등록 2022.04.07 09:17

천진영

  기자

공유

글로벌 면세 시장 공략, 간편결제 시스템 인프라 지속 확대

지난 6일 열린 협약식에서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지난 6일 열린 협약식에서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지난 6일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면세품 구매한도 폐지 및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기준 완화로 해외여행 수요 회복 조짐이 감지된 가운데 고객 서비스 개선 등 손님맞이에 본격 나섰다.

이날 행사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일에 카카오페이 바로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업무협약을 토대로 양사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 중 모바일 이용객 비율은 약 80%다. 이번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 이용객의 편의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작년 기준 롯데인터넷면세점 한국어 사이트 매출 중 카카오페이 결제 비중이 37%를 차지한다. 이에 협약내용에 따라 양사가 더욱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면세점과 카카오페이는 ▲상호 매출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홍보 활동 ▲ 시즌별 프로모션 협업 ▲롯데그룹과 카카오공동체 간 협력 관계를 추구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다.

동남아, 홍콩 등 알리페이플러스를 이용하는 해외 고객들은 카카오페이 망을 통해 추가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간편하게 롯데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어 글로벌 면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앞서 롯데면세점은 고객 접근성 제고와 결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간편결제 인프라를 조성했다. 2020년 베트남 전자지갑(e-Wallet) 결제서비스인 사콤뱅크페이(Sacombank Pay)와 리엔비엣24h(LienViet24h)를 단독 도입했으며, 지난 2월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및 마케팅 서비스인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관계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고객들의 면세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