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본부, 6월~7월말까지 지역 쌀 소비촉진 분위기 확산 주력
광주광역시 소재 14개 지역농협이 공동출자하여 설립·운영중인 광주광역시 쌀 조합공동사업법인(광주통합RPC)의 경우에도 지난해 이전·신축으로 최신식 현대화 시설을 구축하고, 벼 저온건조로 획기적인 미질개선을 이루어냈지만 지속적인 쌀값 하락과 재고 과다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에 범 광주농협은 농협 임직원 주도의 쌀 소비촉진 운동이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역본부, 영업본부(NH농협은행), 계열사, 지역농협으로 '쌀 소비 확대 및 판매추진' 동력을 4원화하고, 각 사무소별 여건에 맞는 세부 추진방향을 수립·시행에 들어갔다.
지역본부의 경우 6월부터 7월말까지 집중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및 신규거래처 발굴 ▲직원 1인당 쌀 100포 팔기 ▲금요장터 지역 쌀 소비촉진 홍보관 운영 ▲지역기업 및 소비단체 MOU체결 ▲지역 쌀 소비촉진 분위기 확산 등에 주력 할 계획이다.
고성신 본부장은 "지역농가 및 산지농협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쌀 과잉재고 해소 및 가격 안정화를 위해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께서 식문화 개선 등을 통한 쌀 소비확대에 더욱 더 큰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