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50여명 선발···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광양제철소는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2021년부터 '청춘業!UP!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지역 내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청춘業!UP! 취업컨설팅'은 △직무세션과 △취업세션으로 나뉘어 개인별 취업 목표 설정부터 진로상담·자기소개서 첨삭·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참여자의 학교·전공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해 보다 효과적인 취업역량 향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직무세션에서는 최근 취업시장에 밝은 광양제철소 신입사원들이 생생한 취업 노하우, 직무, 회사생활 등 취업준비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질문들에 자유롭게 답변하고, △취업세션에서는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등 취업 성공을 위한 팁을 전수한다.
접수는 7월 25일 시작해 8월 15일 18시까지 진행하고, 본인 또는 부모님이 광양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및 고등학교 재학생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시, 소속 학교, 전공, 학년, 희망직종·직무 및 자기소개서(권장)를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은 8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3일 동안 진행되며,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면 세부 일정은 추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접수는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포함한 제출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본인 접수만 가능하다. 서류 양식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광양시와 함께하는 취업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취업컨설팅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