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강연·메이크업 쇼 등 선보일 예정 서울시와 뷰티 산업 육성·트렌드 전파 협업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클리오, 로레알, 한국콜마, 현대백화점, 화해 등 국내 대표 기업이 협력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클리오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 최초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로서 화장품 산업 선도기업의 노하우를 다방면으로 공유한다. 뷰티 산업 전문가 강연인 '뷰티 인사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클리오의 마케팅 전략과 ESG 디자인 철학을 발표하고, 뷰티 산업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 프로그램의 심사 기업으로서 유망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 및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실천할 예정이다.
K-POP 공연 등과 연계해 진행되는 한류 체험 페스티벌 행사 '뷰티 밤! 트렌드 밤!'에서는 글로벌 뷰티 기업인 로레알과 더불어 메이크업쇼 무대를 선보이는 등 클리오만의 독창적인 활동들을 펼친다.
오는 10월 서울뷰티먼스 기간 중 노들섬에서 진행되는 '2022 서울뮤직페스티벌(Seoul Music Festival)' 대표 협력 브랜드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K-MUSIC과 연계한 뷰티 체험 콘텐츠 및 팝업 부스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과 함께 '미래감성도시 뷰티 서울'을 주도할 계획이다.
클리오는 지난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 기본 계획에 따라 서울시와 함께 ▲동대문(DDP) 및 성수동 지역 중심의 뷰티 트렌드 글로벌 확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선순환 산업생태계 조성 ▲서울뷰티위크의 세계적 도시 축제 육성 협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중장기 뷰티 산업 육성과 글로벌 트렌드 전파를 위한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본사가 위치한 성동구를 중심으로 지역 사회의 ESG, 뷰티 문화 확산에 힘을 쏟는다. 지난 11월 성동구청과 ESG MOU를 체결한 이후 경력보유여성 인식 개선 사업 참여,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디자인 컨설팅 사업 조성, 지역 사회 봉사활동 및 기부 등을 통해 적극적인 ESG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성수동 공공디자인 사업, 지역공동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 참여 등의 활동을 준비하며 지역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K 뷰티 중심지인 서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뷰티 축제에 클리오가 대표 뷰티 기업으로 참여하게 돼 무엇보다 기쁘며, 서울이 글로벌 뷰티의 진정한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함께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민관이 함께하는 진정성 있는 협업을 통해 K 뷰티 선도 기업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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