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11일 한국서 사전 공개 행사 개최 첨단 MHEV 시스템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탑재 리이매진 전략...2023년 PHEV 모델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BEV 모델 출시 예정네 가지 트림 구성... 가격대 1억 3997만원~1억 5807만원
11일 서울 옥션 강남센터에서 처음 공개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이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2023년 주행거리가 연장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선보인 후 순수 전기(BEV)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부드러우면서 강력한 성능을 선보이며, 첨단 MHEV 시스템과 결합해 효율성과 응답성을 최적화한다.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와 최대 토크 51㎏·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m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단 6.6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한다.
내년 국내 출시가 예정된 P510e PHEV 모델은 WLTP 기준 최대 113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랜드로버의 3.0ℓ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105㎾ 전기 모터, 38.2㎾h 배터리가 결합해 510마력의 최고 출력과 700N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 시간은 5.4초에 불과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향상된 3만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일련의 시스템이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제어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되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에는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도입해 최상의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모델 최초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고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국내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4가지 트림을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 3997만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 5067만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 5807만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뉴스웨이 이승연 기자
ls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