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제품, 매출 중심→수익성 중심으로 "흑자 구조 만들 것"인력 구조도 손 본다···연공서열 아닌 실적·능력 중심 인사정책
신동환 푸르밀 대표는 9일 영등포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흑자경영 달성을 경영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푸르밀은 우선 판매 제품군을 매출 중심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 대표는 "매출 규모는 이전의 50% 수준으로 낮아질지 몰라도 이익이 나는 품목의 선별적 운영 및 적극적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유치를 통해 현 구조하에 이익이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회사의 이익구조 전환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원가비중이 높은 시유 등 이익이 나지 않는 품목은 과감히 중단하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OEM 상품 유치를 확대해 흑자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생존을 위한 지표로 월 매출 90억원을 제시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한 변화를 당부했다.
인력 구조 개편도 진행한다. '역피라미드'였던 인력 구조도 '정피라미드'로 개선해 젊은 인재들을 영입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공서열이 아닌 실적과 능력 중심의 인사정책으로 효율적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단결과 솔선수범 등을 당부했다. 또 소통을 강화해 임직원 및 협력사, 대리점, 소비자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수렴하기로 했다.
신 대표는 "푸르밀 가족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솔선수범한다면 회사는 반드시 정상화될 것"이라며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단단해지고 더 사랑받는 푸르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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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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