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정 회장은 신년사에서 "종이서류로 처리하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의 보험금 청구를 전산화해 4000만 실손보험 가입자가 쉽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셜미디어(SNS) 등 다양한 홍보 강화를 통해 더 많은 보험소비자가 내 보험 찾아주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정 회장은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를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생보산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보험사의 자회사 업무 범위 제한 규제를 개선하겠다는 포부다. 디지털화·신기술 도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보험사의 업무위탁 범위 확대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보험의 사회안전망 역할 강화를 위해 보험시장 확대를 추진하겠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고령화 시대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들의 노후생활자금 준비 지원을 위해 연금보험의 기능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요양·상조서비스 진출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높은 수준의 요양 및 장례서비스를 제공해 생보사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정 회장은 "변화에 대응하고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생보산업의 혁신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으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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