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1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 개최
한 은행장은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열린 1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에서 "각 사업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유저 프렌들리'의 관점에서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보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중심 Value-up! 기본에 충실한 은행! 신뢰로 도약하는 미래!'를 주제로 열렸다.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경영계획 4대 전략방향인 ▲경영관리 체계 혁신 ▲핵심영역 질적 성장 가속화 ▲지속상장 인프라 완성 ▲미래 Biz 포트폴리오 고도화에 대해 설명하고 그룹별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용구 은행장은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사랑 받는 신한을 만들기 위해 '유저 프렌들리'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면서 "'오프라인 채널 및 디지털 혁신' 과정에 '고객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어 왔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고객의 경험을 새로 디자인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신한의 '고객중심' 철학은 흔들림 없이 계승해 나가야 할 최우선 가치이며 단순한 '상상'이 아닌 실제 '고객의 행동양식'을 혁신의 출발점으로 삼아 각 사업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유저 프렌들리'의 관점에서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보자"고 덧붙였다.
또 "우리가 집중해야 할 또 다른 유저는 '직원'"이라며 "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은행 정책 전반에 이를 반영하고 직원과 고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어 나가는 동시에 직원 전문성 강화에 힘써 직원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 은행장은 서로 다른 두 시스템을 이어주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강조하며, "임원·본부장들께서 인터페이스가 되어 고객과 은행, 직원과 은행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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