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모파리, 에르메스 등을 포함해 총 10개의 향수 브랜드를 확보하게 됐다.
국내 향수 시장은 최근 고가의 니치 향수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스몰럭셔리(작은 사치) 등과 같은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면서 가격대는 높지만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며 니치 향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보유한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들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앞으로도 국내 니치 향수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제2의 딥티크와 같은 인기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5일부터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힐리를 론칭하고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국내 주요 백화점 내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와 분더샵 청담 등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힐리는 영국 출신의 조향사 제임스 힐리가 2006년 프랑스 파리에서 론칭한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진귀하고 독특한 원료만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대표 제품이자 브랜드 최초의 향수인 '멍뜨 프레슈'은 강렬하고 단순한 향조로 인해 다루기 어려웠던 민트향을 호불호 없이 착용하기 쉽고 우아하게 풀어낸 향수다. 민트에 시칠리아산 베르가못과 녹차, 화이트시더가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7월에는 이탈리아 럭셔리 프래그런스 브랜드 쿨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쿨티는 디퓨저 향을 확산시키기 위해 꽂아 두는 라탄 재질의 스틱(리드 스틱)을 최초로 도입한 원조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대표 향인 아라마라는 이태리 시칠리아의 파티셰가 오렌지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 내기 위해 연구하고 있는 오후의 주방을 표현한 향으로, 최고급 디저트를 연상시키는 향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는 "힐리와 쿨티의 국내 론칭 소식에 벌써부터 고객들의 매장 문의가 쇄도할 만큼 관심이 높다"면서 "니치 향수하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을 떠올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확보하며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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