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싸이월드 3.0에서는 ▲1.5페타바이트(PB)의 2차 사진첩 업로드 및 동영상 기능 추가 ▲커스터마이징 미니미·미니룸 꾸미기(선물가게) ▲미니룸 사진찍기 ▲투데이멤버 신청·추천 등 기존 싸이월드의 대표적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싸이월드 서비스는 크게 싸이월드 클래식(SNS서비스) 앱과 메타버스로 나뉜다"며 "싸이월드 클래식 앱인 SNS 3.0 버전은 ▲일촌간 실시간 채팅 ▲아이템 선물 ▲싸이 인플루언서 쇼룸(투데이 멤버) ▲오픈계정 기능 ▲친구 찾기 등 유저간 인터렉션이 가능한 싸이만의 일촌 기능들이 대거 도입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유저 사용 편의성을 위해 컨텐츠 중심의 환경·경험(UI·UX) 개선, 일촌목록 그룹화, 검색의 편의성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중단됐던 국민SNS 싸이월드를 부활시키는 데 방점을 둔 것이 지난해 오픈의 의미였다"며 "현재 준비하고 있는 싸이월드 3.0 업그레이드는 1년간 실유저들의 사용을 통해 현시대에 맞는 '싸이월드 감성'으로 기능과 UI·UX을 고도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3.0 서비스에 적용할 암호화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에어드롭(무상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싸이월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도토리(DTR)'를 에어드롭해 싸이월드 본 서비스 적용과 활성화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뉴스웨이 신호철 기자
shinh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