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권 증권형토큰(STO) 전망 등 제시여의도 금투협 불스홀 누구나 무료 방청
뉴스웨이가 주최하는 '제5회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은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투자자산으로 금융시장 진입에 성큼 다가선 암호화폐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포럼은 금융당국의 증권형토큰(STO) 제도화 등 블록체인과 금융자산이 융합된 암호화폐 산업이 우리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투자자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강 혁 뉴스웨이 대표이사의 개최사로 문을 여는 이번 '제5회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은 총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세션별 연사로는 홍익희 전 세종대 교수, 한대훈 SK증권 블록체인혁신금융팀장, 이성산 니어코리아 공동대표가 각각 나섭니다.
'금융시장 파고드는 비트코인, 그 미래'라는 주제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홍익희 전 세종대 교수가 비트코인을 필두로 한 암호화폐가 전통 금융시장에서 차지하는 의미와 그 미래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대훈 SK증권 블록체인혁신금융팀장이 'STO, 증권사의 새 기회가 될 것인가?'라는 주제로 올해 뜨거운 관심사인 STO가 금융시장에 불러올 파급 효과 및 관련 업계 상황을 알기 쉽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이성산 니어코리아 공동대표가 '대중화 꿈꾸는 웹 3.0'이라는 주제로 다가오는 웹 3.0 대중화 시대의 모습과 생태계 확장 노력 및 사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제5회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은 국내 유수의 기업 관계자를 초청하는 한편,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이 많은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현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방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세부 사항을 확인하셔서 참석하시면 됩니다.
▶ 주제 : 금융시장과 암호화폐
▶ 장소 :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
(지하철 5·9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에서 300m 오시다가 횡단보도를 지나 100m, 9호선 샛강역 1번 출구에서 100m)
※ 본 행사 방청객에게는 주차권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금융투자협회 내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하고 금융투자협회로 향하는 대중교통편이 많은 만큼 방청객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뉴스웨이 신호철 기자
shinh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