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는 현대차·기아와 공동개발한 새 기술을 EV9에 적용해 전기차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기술 도입과 관련, 전기차는 전력소비효율(전비)을 높이기 위한 저전력·경량화 기술과 구동부의 단순화로 활용도가 높아진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기술이 중요하다는 평가다.
'다이내믹 바디케어'는 타격식과 진동식을 결합해 차량에서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전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두드림 5단계, 진동 3단계의 마사지 방식과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저전력 카본 열선'은 금속 코팅 카본 섬유를 사용한 시트 열선 시스템이다. 카본을 사용해 내구성을 2배 이상 높였으며, 소비전력은 15% 이상 줄였다.
이밖에 3열 승·하차 때 2열 시트가 앞쪽으로 기울어져 승하차 공간을 넓힌 '틸팅형 워크인 기술'도 EV9에 제공했다.
현대트랜시스 관계자는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과 루시드의 시트를 개발하며 전기차 시트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제네시스 G90 등 플래그십 시트를 개발하며 쌓아온 컴포트 기술을 결합해 전동화 시대 차량 시트의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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