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구축하고 2021년 11월부터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이를 시범운영했다.
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영업점 실시간 대기인수 정보와 일자별 영업점 혼잡도 등 서비스를 개선했다. 영업점 혼잡도는 빅데이터 분석·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30분 단위, 3단계(원활, 보통, 혼잡)로 예측해 제공한다.
특히 기업은행의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는 네이버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신청일 다음 영업일로부터 1시간 단위로 예약 가능하다. 대상 업무는 예금·펀드·신탁·개인대출 등이다.
네이버로 예약하는 경우 네이버 알림으로, 모바일 앱 아이원뱅크로 예약하면 카카오톡 등으로 안내메시지가 전달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비자가 대기시간 없이 예약한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한결 편리해질 것"이라며 "서비스를 기업의 금융상담·컨설팅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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